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공노 전남본부, 완도군 노사문화 대상 선정에 '반박'

1일, 성명을 통해 입장 발표

  • 완도신문 webmaster@wandonews.com
  • 입력 2011.11.03 17:48
  • 수정 2015.12.05 12: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남지역본부(이하 전공노 전남본부)에서 행정안전부가 지난 26일 ‘2011년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 기관으로 완도군을 대통령상을 준 것에 대해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전공노 전남본부는 1일 성명을 통해 “이명박 정부와 행정안전부의 공무원노동자의 노동기본권 보장에 대한 입장과 노동관을 확인할 수 있는 어처구니없는 수상 선정이 아닐 수 없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전공노 전남본부는 먼저 “완도군이 지난 2005년부터 전공노 완도군지부 조합원들을 섬 지역으로 발령하여 5년이 넘은 지금껏 노조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으며,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 2차례나 인권침해 권고를 받고도 이를 무시했다”고 전했다.
 
전공노 전남본부는 이어 “이명박 정권 스스로 돌이켜 보라! 노조 설립신고를 반려하고, 노조사무실을 폐쇄하고, 노조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했던 기관을 노사문화 대상으로 운운한 자체가 소가 웃을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전공노 전남본부는 “완도군을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기관으로 선정한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 이명박 정권은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노동기본권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노동조합을 탄압하는 지방자치단체나 사업장은 없는지 점검하는 것이 먼저 할 일이다”라고 꼬집었다.
 
전공노 전남본부는 마지막으로 “현 정권에 요구한다. 완도군의 노동조합에 대한 탄압과 그 실태에 대해 진상조사를 벌이고 그에 상응한 처벌을 7,000여 조합원의 이름으로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한편,전공노 전남지역본부 입장발표에 대해 완도군 박만재 총무과장은 "내 위치에서 어떤 입장 발표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짧게 답변했다. 또한 완도군 공무노조 측은 "전공노 전남본부 성명발표 대응 방법에 대해 아직 구체적인 논의를 한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