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4 장보고 리더쉽 아카데미 개최

완도 청산중학생 활쏘기 체험 등 리더쉽 향상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4.11.18 16:58
  • 수정 2015.12.18 14: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군이 주최하고 완도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2014 장보고 리더쉽 아카데미 첫 행사가 지난 13일 청산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장보고 리더쉽 아카데미는 신우철 완도 군수의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아카데미는 1200년 전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동북아 해상 무역로를 개척하였던 장보고의 해양개척 정신과 도전 정신, 진취적 정신, 애민정신, 세계화 정신 등을 우리 청소년들이 계승하고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을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현재의 관점에서 장보고를 재해석하고, 그의 정신을 고양하고, 리더쉽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행사의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며, 장소는 장보고기념관·청해진유적지·청해정 등이다. 아카데미의 내용은 장보고 홍보 동영상 시청, 장보고 정신 강의, 장보고기념관 관람, 동판체험, 매듭 줄 체험, 청해진유적지 탐방, 청해정(淸海亭)에서의 활쏘기 체험 등이다.

행사에 참석한 청산중학교 학생들은 “장보고를 새롭게 아는 계기가 되었으며, 장보고의 후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보고가 어려서부터 잘 쏘았다는 활쏘기에 대해 배워보는 체험이 이루어졌는데, 학생들은 “활을 처음 쏴 보니 어려웠지만 재미있었고, 다음에 와서 또 활쏘기를 하고 싶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장보고 리더쉽 아카데미를 통해 21세기 해양문화시대를 살아가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장보고의 정신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세계화를 향해 나아가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되기를 염원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