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동삼 군의장 신년사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5.01.07 11:35
  • 수정 2016.01.04 12: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희망찬 2015년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항상 웃음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완도군의회가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는 6.4지방선거를 통해 제7대 의회가 출범하였고 민선 제6대 군정이 시작되었으며, 설군 이래 최초의 국제행사인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개최되는 등 완도군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완도군의회 의원들은 군민의 대변자라는 무거운 사명감으로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지난 6개월여간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왔습니다.

2015년 새해에는 지난해에 겪었던 소중한 경험을 거울삼아 완도군의회 의원 모두가 민생 현장에 직접 나가 군민 여러분의 곁에서 같이 보고 같이 듣고 직접 부딪히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한층 강화하여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며 군정에 대한 막연한 반대와 비판이 아닌 발전적인 정책 대안을 함께 제시하여 미래지향적인 관계 정립과 선진 의회 상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와 함께 군민들의 의견 수렴하여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례를 제정하고 불합리한 조례는 폐지하거나 개정하여 군의회 본연의 임무인 입법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급변하는 의정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의정 연찬회, 의원 연수, 전문가 초빙교육 등을 실시하여 안주하지 않고 늘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군민을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한 해 동안 열심히 뛰겠으며 희망과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께서도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우리 의회에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람은 행복하고자 마음먹은 만큼 행복해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올 한해 군민 여러분께서 생각하는 그 이상의 큰 행복을 가슴에 품고 벅찬 기대로 맞는 즐거운 새해가 되기를 빕니다.

을미년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