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학교를 소개합니다!

감성‧지성‧꿈을 함께 가꾸는 행복한 학교 -완도초등학교

  • 김영란 기자 gjinews0526@hanmail.net
  • 입력 2015.07.02 11:37
  • 수정 2016.03.08 13: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6년 사립육영학교로 문을 연 우리 완도초등학교는 올해로 109년을 맞았다. 오랜역사만으로도 완도 으뜸 학교로 자랑할 만하지만 그 안에서 감성‧지성‧꿈을 함께 가꾸며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완도초 모든 학생들을 더 자랑하고 싶다.
또한 우리 학교는 학교의 상징인 ‘완동이’케릭터가 있다. 완도라는 글씨를 본 따 만든 캐릭터로 우리 학교 학생들을 나타내며 단체티에도 활용해 자긍심을 기르고 있다.
우리 완도초등학교 학생들은 ▲(감성)나눔과 배려로 더불어 사는 어린이들이다. 학교폭력예방캠페인과 함께 전교생을 대상으로 매 학기마다 장해이해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버리고 장애우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습관을 기르고 있다.

▲(지성)배움을 즐기며 스스로 학습하는 어린이들이다. 완도초등학교는 교사 독서·토론 동아리 ‘청해 아카데미’ 및 사제동행 토론 동아리 ‘시사 하브루타’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보급하는 e-NIE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독서·토론 문화 확립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꿈)미래를 디자인하며 꿈을 가꾸는 어린이들이다. 우리 학교는 반별로 각자의 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각자 꿈에 걸맞은 컨셉으로 학생들 각각 스스로 영상을 제작해 반 전체가 함께 여러 개의 영상을 엮어 하나의 꿈영상으로 만들어 교내 방송을 통해 전교생에게 자신의 꿈을 소개한다.

▲(행복)자연과 더불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들이다. 우리학교 운동장은 매일 아침 학생들의 ‘체력 꿈틀 파워워킹’ 활동으로 활기가 넘쳐난다. 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 학생, 친구들과 시합을 하며 달리는 학생들까지 모두가 다양한 모습으로 아침 건강걷기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우리 학교는 아름답고 편리한 시설들이 많다.
우리학교 운동장은 인공잔디가 아닌 천연잔디로 몸에 해로운 물질을 걱정하지 않아도 돼 우린 항상 자연 속에서 뛰어 놀 수 있다.
또 우리 학교에는 완도 외국어체험센터가 있다. 이곳에는 잘생긴 외국인 선생님들이 두 분이나 계신다.
우리 학교는 또한 위클래스가 별도로 있어 학생들이 쉬는시간이나 점심 시간을 이용해 위클래스 선생님과 고민상담을 한다. 물론 고민이 없어도 쉬는 시간에 여러 가지 게임을 하며 즐길 수 있어 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날마다 날마다 감성과 지성, 꿈과 행복을 만끽하며 자라고 있는 우리 완도초등학교 학생들 멋지죠? 100년의 역사를 넘어 천년의 역사 속에서도 완도초등학교의 보물이 될 우리 학교 모든 학생들을 응원해 주세요! /정리 김영란 기자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