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큰 꿈 키워가는 고금아이들

학교소개 - 고금초등학교

  • 김영란 기자 gjinews0526@hanmail.net
  • 입력 2015.11.26 12:20
  • 수정 2015.12.07 12: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은 희망의 ‘꽃’입니다. 마땅히 피어나야 할 한 송이 ‘꽃’이지요.

저마다의 꿈과 끼를 살려 아름다운 한 송이의 꽃으로 피어날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으로 세심하게 배려하고 지원하는 일이 우리 교직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성, 감성, 인성을 고루 갖춘 미래사회를 주도할 당당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바른 품성을 지니고 나눌 줄 아는 나눔교육,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며 탄탄한 실력을 갖춘 채움교육, 뛰어난 재능을 키워가기 위한 키움교육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적 목적 달성을 위해 배움의 즐거움과 안전함이 있는 교정을 가꾸고 있으며, 교직원들은 사랑과 열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고, 학생들은 그 안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나눔, 채움, 키움을 즐겁게 체험하고 배우며 소중한 경험들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우리 고금초등학교 학생들. 자신만의 색깔과 향을 가진 아름다운 꽃으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윤미숙 고금초등학교 교장

 

           황진 리포터
          이인경 리포터

          큰 꿈 키워가는 고금아이들

충무공의 얼과 덕암산의 정기를 이어받은 10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고금초등학교는 1911년 고금사립보통학교로 개교해 올해 2월 95회까지 1만1천42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는 11학급에 164명의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바른 인성과 탄탄한 실력을 쌓아가며 배움의 즐거움을 채워가고 있으며, 자신의 꿈을 키워가며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우리 학교는 전교생이 함께하는 다모임의 날, 매일 주제가 있는 아침방송, 학부모 및 지역민과 함께 하는 교육활동 발표회, 다양한 독서 활동, 컵스카우트 활동, 재난대응교육, 스마트 교육, 스포츠 클럽, 야영수련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많은 활동 중에 우리 학교의 특색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다양한 독서 활동이다. 8시 방송실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동요를 들으며 등교하는 우리 학생들은 오전 8시 10분부터 30분간 사제동행 아침독서를 하고 있다.

또한 수업 및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한 독서토론 활동을 하고 있으며, 10월 독서행사, 주장하는 글쓰기 대회 등 학생들의 꿈과 실력을 키우는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다. 그 결과 완도교육지원청 주최 독서토론대회에서는 금상을, 주장하는 글쓰기 대회에서는 동상을 받는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매월 1회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모임에서는 월별 주제를 학교와 가정에서 실천하고, 그 내용과 느낌 및 생각을 정리하여 전교생 앞에서 돌아가며 발표를 한다.

학생회장 문겸온 학생의 사회로 실시되는 다모임 실천 사례 발표회는 학생들의 발표력 신장은 물론 바른 생각, 바른 말, 바른 행동 변화와 함께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인성 교육에 많은 효과가 있었다.

우리 고금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하고 알찬 교육활동 속에서 존중하고 협력하며 큰 꿈을 키워가는 고금 아이들은 21세기의 인재로 성장할 것이다. /정리 김영란 기자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