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6년 새해 일출 보러간다 전해라~!

완도 1월1일 오전 7시39분 일출 감상 가능
읍면 일출 명소서도 떡국 나누며 새해 맞는다

  • 김영란 기자 gjinews0526@hanmail.net
  • 입력 2015.12.29 23:59
  • 수정 2016.01.03 17: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읍 신기리 일출
노화 이치산 전망대 일출
고금도 충무사 일출
청산도 범바위 일출
완도읍 동망산 일출
완도읍 신기리 일출
고금도 충무사 일출
청산도 범바위 일출
노화 이치산 전망대 일출
완도읍 동망산 일출


가는 해를 아쉬워하며 오는 해를 맞이하는 마음은 저마다 아쉽고 설렌다. 더불어 이때는 대부분 새 다짐과 소원을 빌게 된다. 기왕이면 왠지 더 좋은 기운을 받을 것 같은 곳에서 새해를 맞고 소원을 빌어보는 것은 어떨까?

완도지역 일몰은 을미년 12월 31일 오후 5시33분이며, 새해 일출은 병신년 1월1일 오전 7시39분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리 지역은 ▲완도읍내 해맞이 일출 공원이 있어 해마다 기원제와 함께 해맞이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에도 새해 1월 1일 오전 6시30분 부터 가훈 써주기와 소망풍선 날리기, 떡국 나눔 등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이 외 대부분 읍면 일출 명소에서도 풍물놀이, 떡국 나눔행사 등으로 주민들이 함께 새해를 맞는다. 다음은 읍면 일출명소와 행사내용이다.

▲금일읍 신평리 망산에서 떡국 나눔행사 ▲노화읍 석중리 할목마을 궁항산에서 떡국 나눔행사, 이포리 이치산전망대, 도청리 응막산 물목이내공원 ▲신지면 송곡 상산 정상에서 떡국 나눔행사 ▲고금면 덕암산 체육공원에서 풍물·떡국 나눔행사 ▲약산면 득암리 삼문산진달래공원에서 풍선날리기·떡국 나눔행사 ▲청산면 청계리 범바위 ▲소안면 부상리 일출공원(해신촬영장), 미라리 해동이 쉼터에서 풍물·떡국 나눔행사▲금당면 차우리 세포전망대에서 일출 감상 후 복지회관에서 떡국 나눔행사 ▲보길면 정자리 땅끝전망대, 당사도 인근 선상일출 ▲생일면 백운산 테마공원에서 풍선날리기·떡국 나눔행사 등이 열릴 예정이다. /김영란 기자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