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군의회, 부지런한 발걸음은 2016년에도 계속된다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6.02.04 01:15
  • 수정 2016.02.05 17: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의회의 2016년은 그 어느 해보다 바쁜 한 해가 될 것 같다. 의회 본연의 업무인 주민이 체감하는 불편과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기 위해 실시하는 ‘읍면 순회방문 주민과의 대화’를 상하반기 2회에 걸쳐 12개 읍면을 방문할 예정이고, 소외받는 주민이 없도록 지난 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외딴섬 방문’도 실시해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 줄 계획이다.

또한 입법부문 전남 최우수 기초의회답게 군민에게 도움이 되고, 예산 절감 및 군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례 제․개정을 위해 현장 위주의 의정활동 및 주민들과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완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군정질문․답변”을 통하여 군정의 동반자인 의회와 집행부가 힘을 하나로 합하여 군민행복과 희망 완도 발전을 위해 군 집행부와 함께 노력할 것이며, 하반기 정례회 기간동안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지적 및 제도개선을 통하여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대외적 행사로는 지난 1992년 8월 자매결연을 맺은 대구 수성구의회를 4월에 초청하여 양 지역의 우의와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합동 연수기간중 2017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영남지역의 지지와 성원을 위해 대구 수성구의회와 박람회 지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대구 수성구의회와 자매결연은 특산품 판촉활동, 상호 교류협력과 우호증진으로 동․서화합을 이루는 가장 모범적인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6월에는 지역의 공동 발전과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한 전남 시․군의장회를 개최하여 당면 현안사항에 대해 협의 및 토론할 예정이다.

아울러 완도군의회는 전국도서지역기초의원협의회 및 타 시․군의회와 활발한 상호교류를 통하여 기초의회 공통 관심사항 협의 및 2017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를 위하여 그 어느해 보다도 바쁜 한해를 보낼 것 같다. /완도군의회 제공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