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 탄생, 당신은 어떻습니까?

[청소년기자단]김예은 기자(고금초 6학년)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7.05.29 11:24
  • 수정 2017.05.29 11: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문: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됐다. 당신은 어떤 바람과 소감인가요?

●답변자(부모님)
대통령에게 원하는 것은 국민들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좋고, 개인적으로는 원하는 사람이 되어서 만족한다.

●답변자(배동화 고금초교 6학년 1반)
솔직히 대통령 선거는 무관심이였는데 박근혜 전 대통령 이후로 정치에 많은 관심이 생겼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에 어떤 일이 있냐 알아가기 위해 이번 제19대 대통령 때는 관심을 많이 가졌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지지했던 후보는 유승민 후보와 심상정 후보였다. 노무현 전대통령의 비서실장이였던 문재인 후보. 노무현 전대통령은 대통령직을 잘 수행하고 문재인 후보는 못할 줄 알았다. 그리해 문재인 후보가 안되길 바랬지만, 문 대통령의 당선은 큰 반전이였다.
문 대통령은 지금 대한민국을 바로 살리고 있는 것 같다. 비정규직이나 사드 문제, 북한, 한일 외교까지, 방송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뿌듯하다.
왜? 이제야 대통령이 되었을까?
너무 좋다. 빨리 우리 대한민국에 빛이 빨리 들어왔음 좋겠다.
대한민국 화이팅!

●답변자(홍민주 고금초교 6학년 1반)
내가 원하던 후보는 아니지만 우리나라에 대통령이 잘 뽑힌것 같아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 그리고자신이 연설한 공약을 잘 지켰으면 좋겠고, 앞으로 대한민국이 다른 나라에게 눌리지 않는 당당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주면 좋겠다!

●답변자(김애은 기자)
저는 누구나 뽑혀도 좋습니다.
다만 정치를 바르게 하고 빨리 한일 위안부 문제가 해결되면서 전 대통령들이 저지른 과오들이  해결 된다면 만족합니다.
느낀점은 제가 지지하는 대통령이 뽑혀서 좋습니다. 다만 저에게 투표권이 없어 직접 선출은 못했 지만 그리고 항상 인터넷에 대통령과 관련한 좋은 소식이 올라오면 저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서 만족합니다.

●답변자(조경한 고금초교 6학년 1반)
문재인 대통령이 치열한 경쟁속에서도 당선돼 축하하고 잘해낼 것이라 믿습니다. 그리고 공약을  잘 지켰으면 좋겠고 역사에 길이 남을 훌룡한 대통령이 되도록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좋은 소문만 방송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