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군↔전남개발공사, 해양헬스케어산업 활성화 MOU 체결

해양헬스케어·관광․체육·신재생에너지 개발 등 포괄적 상호 협력 약속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8.01.08 10:22
  • 수정 2018.01.08 10: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6일 완도군청 상황실에서 전남개발공사(사장 양지문)와 완도 해양헬스케어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은 완도군이 지난 10월 17일 전국 1위의 성적으로 국가지원 해양헬스케어산업 선도(협력) 지자체로 선정됨에 따라 완도 해양헬스케어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우리나라 해양자원의 육성 및 발전에 선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뜻을 같이 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개발 및 민자유치 등을 추진하고 있는 전남개발공사는 완도군의 사업 준비 단계부터 참여해 발전 방안을 함께 마련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또한 해양헬스케어산업 뿐 아니라 관광․체육, 신재생에너지 분야까지도 확대해 포괄적인 업무협력을 하기로 했다.

해양헬스케어산업은 해양기후, 해수, 해조류, 갯벌 등을 활용해 호흡기, 면역질환, 재활, 피부질환 등을 치유하는 산업으로 문재인 정부 출범과 더불어 100대 국정과제에 선정되면서 미래 전략산업으로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이미 독일, 프랑스 등 유럽에서는 100년 전 부터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의료과학과 관광산업을 융복합하여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세계 시장규모 또한 약 310조원 규모로 매년 11.1%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양지문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청정한 해양환경, 다양한 해양생물 등 많은 해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완도군이 해양헬스케어산업을 기획하고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지자체의 여건과 환경을 가장 잘 활용한 성공 모델이 될 것이다”면서 “전남개발공사에서도 완도 해양헬스케어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해양헬스케어산업을 미래 완도 100년의 먹거리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면서 “우리나라 어촌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