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길초, 건강과 재미로 가득찬 보길가족 한마당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8.05.07 13:59
  • 수정 2018.05.07 14: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길초등학교(교장 임윤철)은 지난 4월 26일 보길가족 한마당(봄철 운동회)을 맞이해 완도보건의료원, 보길면 보건지소와 함께 학부모 및 지역사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일석이조 건강카폐」를 운영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2번째를 맞는 건강카페는 ‘차도 마시고 건강도 체크하는 일석이조 건강카페’를 주제로 보길가족 한마당의 축제에 재미를 더하였다.

「일석이조 건강까페」 건강부스에는 금연홍보 및 흡연예방(교육자료 리플릿 배부, 일산화탄소 측정, 폐기능 측정), 성인병 조기발견(대사증후군 측정, 혈압 측정, 혈당 측정), 감염병 예방사업(손씻기 보건교육, 손씻기·감염성 질환 리플릿 배부), 구강보건교육(칫솔질 교육 및 리플릿 배부)를 운영하였으며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떨어지는 섬 지역 학부모 및 지역사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과 금연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건강정보와 건강증진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건강부스는 섬 지역의 학생 및 학부모,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 계기 마련과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부스운영에는 보길초 보건교사와 보길면 보건지소 전문 인력인 소장, 간호사가 팀을 이루어 진행하였으며 교직원, 학부모 및 지역사회 주민이 40여명 참가했다.

학교 운영위원장 등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즐거운 축제의 날 재미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건강도 챙겨드리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고 하였다. 처음에는 낯설어하는 학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건강부스를 방문하며 자녀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줄 뿐만 아니라 가정에게 까지 그 파급효과가 컸다. 보길초 학교장은 ‘내년에도 이런 행사를 추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