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림조합 평가 전국1위 차지해"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특집] 완도군산림조합 조합장 후보 기호 1번 박진옥 씨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9.03.15 05:21
  • 수정 2019.03.15 05:2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의 변>
존경하는 조합원  여려분!
그리고 임·직원 및 대의원 여려분!
적자로 운영되고 있는 완도 조합을 제가 4번 도전하여 조합장 당선되어 4년간 흑자경영(10억5천)을 이루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사회 환원사업을 실천하여 조합원 여러분들이 산림조합 조합원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18년 산림조합 종합경영평가에서 전국1위인 “경영대상”을 수상 하였습니다.저는 다시 이번 조합장 선거에 출마함으로써 조합원님들에게 정정당당 하고 깨끗한 선거를 치러내고 모든 면에서 승리하는 후보자가 되어, 조합원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 표가 완도군산림조합을 전국 최고의 조합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장으로 4년 동안 검증되었다면, 저를 다시 믿고 그 이상의 능력을 펼 칠 수 있는 길을 걷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요 공약>
첫째, 조합원과 조합, 군민이 잘사는  특화사업 과 상호금융 현대화를 실시하여 조합 자립기반조성의 내실을 다지겠습니다. 주위를 넓게 바라보기 위해 조합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하고 있는 지정양묘사업과 난대상록수생산단지를 활성화 시키는 한편 수확기에 접어든 황칠생산농가들의 걱정과 고민을 해결하고자 완도황칠 가공특화시설단지를 만들기 위해 완도군과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조합에서는 이에 따른 부대시설로 ‘18년도 말에 저온저장창고를 신축하여 대비하고 있으며 조합원들이 생산한 황칠나무를 판매할 수 있는 유통체계를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사업의 미래를 보았습니다. 작년도에 수신목표액대비 180%의 성과를 보여 300억원을 돌파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이에 맞게 고객들이 편안하게 조합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현대화 금융점포로 환경을 개선하여 금융사업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조합원과의 소통으로 맞춤형 지도활동. 4년 동안 조합장으로 재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조합원들과의 소통입니다. 조합운영을 투명하고 공개하고자 17년부터 매년 소식지를 제작하여 조합원들에게 배부하고, 읍·면 순회 지도활동을 통하여 선진임업 기술지도로 고소득 창출을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셋째, 조합원 및 지역에 나눔을 주는 환원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행복복지기금, 장보고장학기금을 매년 기탁하고 있으며 사회취약계층 지원.  ‘18년에는 완도군산림조합 장학회 설립,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조합원자녀에게 장학금을 수여, 2018년 산림조합 종합경영평가에서 전국1위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