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완도를 실현해

[2020 신년사] 신우철 / 완도군수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0.01.03 13:05
  • 수정 2020.01.03 13:0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우철 / 완도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30만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기해년이 저물고, 경자년(庚子年)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군은 지난해 해양치유산업 원년으로 삼아 해양치유센터 및 블루존 조성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완도의 100년 대계를 위한 해양치유산업을 착실하게 준비하였고,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3회 연속 국제행사 승인과 완도수목원이 국립난대수목원 대상지로 적격 평가를 받아 완도군의 위상을 높였으며 완도수산물 1,450만 불 수출 계약, 완도사랑상품권 40억 원 판매를 통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군민과 향우, 그리고 함께 노력한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의 세계 경제는 주요 국가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기조속에서 미․중 무역 분쟁,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와, 브렉시트 등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저금리정책과 다양한 경기부양책에도 경제 성장률은 저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경제 또한 세계경제 흐름과 반도체산업의 실적 개선과 내수활성화에도 불구하고 경제 성장률은 지난해 보다 조금 나아진 2.4%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 대선, 아세안 신흥 개도국의 성장, 2020도쿄올림픽,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국내 제조업 생산능력지수 하락 등으로 인한 소득 감소는 완도지역경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렇듯 2020년은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는 시점으로 내․외부 상황은 군정에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개편하는 조직을 조기 정착시켜 해양치유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4차산업 혁명 기술을 접목하고, 완도군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완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저는 2019년 성과를 바탕으로 힘차고 용기 있게 활동하여 세계 속의 완도로 도약하자는 의지를 담아 신년화두를 웅비도약(雄飛跳躍)으로 정하고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완도’ 건설을 위해 2020년도 군정 핵심과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20년은 해양치유산업을 흔들림 없이 속도감 있게 추진해 웅비도약(雄飛跳躍)하는 한해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청정바다수도 완도가 해양치유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동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를 포함한 공직자 모두는 정책을 마련하고 차질 없이 추진하고 시대의 변화에 앞장서서 최선을 다해나갈 것입니다.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완도」실현을 위해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