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민과 함께 성장하고 번영하는 의회로

[2020 신년사] 조인호 / 완도군의회 의장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0.01.03 13:08
  • 수정 2020.01.03 13: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인호 / 완도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 희망의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동녘 하늘을 힘차게 박차 올라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금년 한해도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리고 지난 한 해 동안 완도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여러분

의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저를 비롯한 9명의 완도군의회 의원 모두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 동안 제8대 전반기 완도군의회는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군민의 대변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의정발전은 물론 군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 해왔습니다.

또한 ‘군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의회’를 목표로 출발하여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기대에 부응하고자 고민해 왔으며 한층 더 성숙하고 발전된 자치시대의 책임 있는 입법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은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고 시작하는 중요한 해입니다.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과 예측할 수 없는 국내· 외 정세속에 치열한 생존경쟁과 함께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합니다.

또한 금년 4월에 있을 총선과 문재인 정부에서 지향하는 경제정책과 한반도 평화정책 등은 우리에게 많은 변화와 개혁을 요구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속에 군정발전을 위해서 무엇보다도 군민들의 하나 된 모습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군은 지역경제의 근간인 전복과 광어 등 양식산업이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미래는 준비한 자의 몫이라 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와 위기극복을 위한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뜻이 있는 곳에 반드시 길은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완도군의회는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다함께 잘사는 완도군을 위해 그 소임을 다 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해 봅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우리군에서는 미래 100년 대계로 추진하는 해양치유산업과 2021년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군민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완도군의회는 각종 SOC사업 확충과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군민여러분! 완도군의회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군민과 함께 고민하고, 함께 성장하며, 함께 번영하는 완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끝으로 올 한해도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베풀어 주시길  당부드리며, 새해에도 군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