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도-도교육청, 2차 ‘학생가정 꾸러미’ 지원

전국 최초 지자체 온라인몰 구입…생산자·학부모 모두 만족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0.06.05 10:43
  • 수정 2020.06.05 18: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도내 830개교, 19만 명 모든 학생 가정에 1인당 4만원 상당 ‘남도장터’ 온라인 상품구매 포인트를 지원키로 했다.

2일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학교급식 중단으로 집행하지 못한 3~4월분 무상 급식비 예산 76억원을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에게 1인당 4만원 상당의 ‘남도장터’ 온라인 쇼핑몰 상품 구매 포인트로 지급하는 ‘제2차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1차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방식과 달리, 학부모가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직접 필요한 식재료를 선택해 구매토록 했다. 지원품목도 농산물 꾸러미를 비롯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까지 확대됐다. 서울, 경기 등 일부 지자체는 농협몰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나, 전라남도는 전국 최초로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 입점한 꾸러미와 식재료를 사는데 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조치로 신선한 전남 대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구입은 오는 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지급된 포인트로 ‘남도장터’에서 농수축산물 꾸러미로 구입할 수 있고, 이미 입점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 중에서도 선택할 수도 있다.

이밖에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농수축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은 지역 중소 농어업인이 참여한 ‘학생가정 농산물 꾸러미’와 농수축산물을 ‘남도장터’에 추가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송용석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국장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식재료 생산농가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이번 정책을 추진하게 됐다”며 “지원 품목 확대와 믿을 수 있는 남도장터를 통해 학부모가 직접 원한 상품을 고를 수 있어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호 전라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농수축산물 생산농가와 농식품 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식재료 부담을 안은 학부모들의 고민도 덜어줄 수 있는 지원이 될 것이다”며 “남도장터 활용에 불편이 없도록 서버를 확충하고, 생산자들의 남도장터 입점도 적극 추진해, 농수축산물 소비 촉진과 가격 지지를 견인하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학생 1인당 4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전남 23만여명 학생 가정에 공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