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장에 위지연 씨

위지연 회장 "글로벌, 장보고시대 꽃 피울터"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1.03.20 11:00
  • 수정 2021.03.20 11: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지연 ㈜청산바다 대표가 (사)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 제4대 회장에 취임했다.
위 대표는 지난 17일 목포 현대호텔에서 취임식을 갖고 2년의 임기를 시작했다. 위 회장은 취임사에서 “2013년 광주전남 여성의 창업과 성장 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한 협회가 지난 8년 동안 혁신 리더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후배들의 배움터가 되었다”고 자평했다.
이어서 위 회장은 “가장 한국적이고 창의적인 호남만의 특별한 글로컬 자원에 아이디어․기술․부가가치를 더해 해상왕 장보고시대를 다시 꽃피우겠다”고 밝히고,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실천, 창업지원, 스마트T/F위원회 신설, 수출성장 지원, 본회와 지회 간 소통 강화 등 5가지 실천 약속을 발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수하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한종 전남도의회의장, 장대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백호성 광주지방조달청장, 신우철 완도군수 등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으며 이용섭 광주시장이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오기도 했다.
김영록 지사는 축사를 통해 “전라남도가 여성벤처기업인들의 천국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 완도 출신이 뜨고 있다”고 축사를 시작한 신우철 군수는 “이제 본격적으로 추진될 해양치유산업과 내년에 개최되는 해조류박람회에서 여성벤처기업인들이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 회장은 지난 2004년 청산바다영어조합법인을 창업한 이래 2011년 전복 단일품목으로 수출 1,000만불 위업을 달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 전복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켰고, 이어 2014년 해양수산부로부터 수산분야 신지식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