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통·공감으로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 힘 쓰겠습니다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1.06.11 10:01
  • 수정 2021.06.11 10: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도 12개 읍면 대상중 금일, 노화, 약산, 소안, 보길, 생일 등 6개읍면 인사상담을 마쳤고 6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나머지 6개읍면에 대한 인사상담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금번 6개 읍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사상담을 실시한 결과 34건의 인사상담이 접수되었고 수시 대면 인사상담 신청을 통하여 23건이 접수되어 현재까지 57건이 접수되었습니다.
또한 신규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자 1~2년차 신규공무원 100명과 서무담당자 35명을 대상으로 6차례에 거쳐 행복토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3차례 신규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아울러, 직렬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하여 군수와 직렬별 간담회를 6월2일부터 6월 17일까지 7차례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사회복지직과 해양수산직에 대한 간담회를 마치고 앞으로 시설, 농업․지도사, 보건․간호․의료기술․보건진료, 행정․세무, 기타 소수직렬순으로 매회 40명 대상으로 실시 예정입니다.


특히 금년 상반기 인사로 인한 직원들의 다양한 문제 제기를 인식하고 인사운영 방식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온전히 듣기 위하여 5급이하 전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전입고사 실시, 미취학아동 육아를 위한 갑지 전보, 기피부서 선정운영 등 쟁점이 되는 사안들에 대하여 모든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금년 하반기 인사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인사팀에서는 모든 직원들이 만족하는 인사를 하기는 어렵겠지만 최대한 인사운영 기준에 맞는 인사를 통하여 공감할 수 있는 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직원 누구나 본인의 애로사항을 쉽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인사팀의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직원들 의견을 듣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지영/완도군청 인사팀장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