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봉사행정과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군민과 함께 할 터

완도해양경찰서 총경 박철원성실한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06.12.28 02:23
  • 수정 2015.11.07 13: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완도해양경찰 가족 여러분!  희망찬 2007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정해년 새해 아침을 맞이하여 바다가족은 물론 군민 여러분 모두가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동안 해양경찰 업무발전을 위해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직원, 전경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는 해양경찰이 그 토록 염원했던『지방청 신설』로 동서남 해역별 특성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유관기관과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교류협력을 증진할 수 있는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는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또한, 군내리에 위치한 초현대식 건물로 청사를 옮겨, 지난 2002년 개서이후 4년여 동안 생활해온 임시청사의 열악한 환경에서 벗어나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해양경찰만의 노력으로 이루어 졌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주위에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신 지역주민과 행정적인 면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기관단체 관계자들에게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합니다.

 

완도해양경찰은 바다가족을 비롯한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희망찬 2007년이 될 수 있도록 이 지역 바다지킴이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만들기 위해 정해년 새아침에 새롭게 각오를 다지고자 합니다.

 

먼저, 올해는 「혁신의 발전기」로 들어가겠습니다.

 

그 동안 하나의 과제로 삼아 계획하고 실행해 온  「변화와 혁신」을 한단계 더 발전시켜  「변화하는 해양경찰」, 「높아진 서비스의 질」을 군민들에게 제공하겠습니다.

 

대내외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현시대에서는 눈앞의 성과에 안주하는 순간 정체가 시작되고 뒤쳐진다는 것을 잊지 않고 혁신을 조직의 모든 분야에 접목시키는 『발전적인 혁신』을 추구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바다 안전망 구축으로 해양주권 수호에 만전을 기해야 하겠습니다.

 

급격한 해상 물동량 증가에 따른 선박의 대형화, 고속화 추세로 대형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하고, 소형어선, 낚시배들의 무리한 운항 및 해양 레저활동 인구의 급증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갈수록 증가하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현장중심의 체계적 안전관리활동을 강화해 각종 해상사고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셋째, 민생우선의 해상 치안활동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연안해역 어자원 고갈에 따라 불법어업이 증가하고 있고, 고질, 상습적인 범죄들이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습니다. 시기별 기획수사 활성화 등 계적이고 효율적인 치안활동으로 바다가족의 생업 위해요소를 척결해 가겠습니다.

 

 특히, 수사절차상 국민의 기본권 침해방지를 위한 제도마련 등 인권보호와 국민편익 위주 수사활동 정착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여 더욱 신뢰받는 해양경찰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깨끗하고 풍요로운 해양환경 보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깨끗한 해양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되고 해양배출 폐기물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규제대상 오염물질이 확대되는 등 해양오염 관리수요가 나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후 조치」형 해양오염 관리체제를, 수요자 중심의 「예방·지도」형으로 변화시키고, 해양환경 보호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는 등 국민기대에 부응하는, 국민과 함께하는 해양환경 보전운동을 전개 하겠습니다.

 

끝으로, 군민편익 치안정책을 위해 민원행정제도 발굴과 정책참여 기회를 최대한 부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봉사행정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완도해양경찰 가족 모두는 혼연일체가 되어 지역사회와 바다가족을 위해 성실한 봉사행정과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군민과 함께 하는 공직자로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정해년 새해, 군민 여러분의 보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면서 소원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해년 새해 아침에

완도해양경찰서장 총경 박 철 원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