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완도군의 인구를 늘릴수 있는 방법은 여기에 있다.

닉네임
인구늘리기
등록일
2011-11-02 19:07:28
조회수
13034
*완도군인구 늘릴수 있는 방법.
1. 관내 조선소들과 연관공장들을 한곳으로 집단이주단지를 조성해 조선산단으로 만들고 중소형조선소, 수리조선소, 위그선.요트사업도 하게 하는 한편 조선소와 연관사업으로서는 풍력.태양열.플랜트사업도 유치.
2. 생활권하나되기운동을 통한 완도-동화도-소안군도간 연륙교를 조기구축하여 완도읍권-소안군도권의 생활권 일원화시키는 한편 소안군도의 인구를 늘리기위한 대책을 마련.
3. 파괴되거나 없어진 문화재들을 찾아내어 복원해서 관광자원으로 창출하는 한편 장보고를 소재로한 청해진관광단지를 조기에 조성한다.
4. 농림수산업 육성을 대대적인 지원을 하는 한편 농업인 경우 계단식 논밭조성을 통해 섬지역으로서의 약점을 보완하여 부농의 숫자가 많이 늘어날수 있게 하는 한편 소득이 잘나오는 작물들을 재배를 충실히 이바지 할수 있게 한다.
5. 군외면에 지방산단을 조성하여 적극적인 기업.인구유치를 이바지한다.
6. 완도군내를 연결하는 연륙.연도교사업도 조기에 시행하여 완도 생활권을 통일시킨다.
7. 완도에 먹자거리등 특성이 있는 거리를 만들어 번화시키는데 이바지한다.


만약에 완도군이 새로운 업체를 유치하지 못할지언정 조선소집단이주를 통한 조선업체의 경쟁력강화와 현대.첨단화를 유도하고 기업유치에 적극적으로 했었더라면 완도의 인구감소요인을 줄일수 있을텐데 그렇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울 뿐이다.

또한 연륙.연도교에서는 소안군도가 완도를 연결하지 못함으로 인해 교통불편으로 인한 여러가지 불편에 시달리고 있으며 방법에서 포함되지 않았지만 교육여건과 정주여건개선을 하지 않고선 인구를 늘어나길 바라겠는가?

인구가 4만6천명선이라는 소식을 듣고선 제대로 하는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면서 반성할 필요가 있을것으로 본다.

비록 망했거나 힘들어 하고 있는 업체지만 만약에 대한조선이나 C&중공업이 완도로 유치되었더라면 지금의 완도가 아니었는데 기회를 놓쳐버린이상 6가지방법을 이행하여 완도의 인구를 늘릴수 있도록 이바지 해야 할것이다.
작성일:2011-11-02 19:07:28 1.249.15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