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완도에 조속히 테크노단지를 설립해 일자리를 창출을~!

닉네임
일거리
등록일
2012-12-25 22:26:55
조회수
10811
산업.교육.연구시설을 결합해 설립한 테크노단지들이 있음으로서 명칭은 테크노폴리스, 테크노타운, 테크노시티, 테크노벨리등으로 다양할것으로 알고 있으며 대기업설립한것과 광역지자체설립, 기초지자체설립등등이 다양한것으로 알고 있고 설립시설 규모로는 산업단지형도 있고 아파트형 공장형태로도 알고 있다.

그러나 군단위 지자체 자체적으로 설립한 테크노단지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 가운데 완도로서 인구가 6만명도 채 안되는 가운데 지역이 살아남기위해서는 지역 공기업 설립이 불가피하며 그 가운데 있어 지역의 나는 자원을 통 틀어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테크노단지를 설립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군 행정구역이라고 해서 불리하다고 못한다는 법이 없지만 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지역유지와 정지권등의 의지에 달려 있느냐?에 따라 운명이 달라질수 있는 만큼 지역에서 나는 자원들을 효율적으로 이용해 산업화시키는등으로 해서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할수 있고 지역에 부를 더욱더 크게 확보하는 일은 가능하다.

테크노단지를 설립.운영하고 있는 대기업들과 지자체들을 찾아가 밴치마킹을 해가면서 완도에 테크노단지를 설립하는게 좋지 않을련지?

지역에서 나는 향토자원을 다 털어내서라도 테크노단지를 설립해 산업화시켜낸다면 재정자립도도 늘어날수 있고 지역민소득도 늘어날수 있으며 인구도 늘어나 편의시설 늘어날수 있고 지역에 대한 투자등등 긍정적인 효과가 늘어날수 있으니 더 바랄것 없겠다.

별다른 제조업도 갗춰지지 못하고 산업이 뒤떨어질대로 뒤떨어진 완도의 살길을 모색하는 고민도 나눌 필요는 더더욱 있는 만큼 지역에 하루빨리 테크노단지 설립으로 잘사는 완도로 만들자.
작성일:2012-12-25 22:26:55 211.59.232.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