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환경으로 재배하는 완도 비파 최고!

농어기술센터, 6일 서울코엑스에서 유기농 비파 시식회 가져

  • 완도신문 webmaster@wandonews.com
  • 입력 2012.11.21 16:02
  • 수정 2015.12.06 10: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농업기술센터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코엑스에서 비파 웰빙상품화사업단과 (주)생물자원산업화센터, Jutea's와 함께 완도 비파 베이커리 시식행사를 Food Week와 Jutea's 매장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완도 비파를 사용하여 만든 비파 붓세, 비파 머핀, 비파 볼, 비파 파운드 케이크 등 총 4종의 베이커리를 선보여 급식 관계자 등의 관심을 받았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서부터 전해지는 비파는 갈증을 해소하고 폐질환을 다스리며, 기침, 각혈,코피 등에 활용되며 당뇨병, 다이어트,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 수분, 탄수화물, 섬유소, 환원당, 펜토산, 비타민B17, 포도당, 과당, 사과산 등 다량의 유기산과 당성분이 존재하며 소염작용과 항산화작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최근 웰빙식품, 유기농 천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욕구가 점점 늘고 있는 이 시대에 유기농으로 재배된 비파는 천연 소재가 들어간 다양한 식품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맛과 건강을 느낄 수 있는 과실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완도는 대륙성 기후와 해양성 기후가 교차적으로 영향을 주는 지역으로, 기후가 온화하고 사계절의 구분이 뚜렷하여 농업 생산 활동에 크게 유리할 뿐만 아니라 쾌적한 생활환경에도 좋은 천혜의 기후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고 말했다.

이어“현재 비파영농조합법인이 설립되어 재배시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내년에는 최소 20톤정도 비파 수매가 예상되어 우수하고 맛도 좋은 비파를 담아 만든 비파 베이커리 제품들이 앞으로 대형 베이커리 업체와 식품 외식 전문업체 등에서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