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NS에서 완도를 재발견하다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4.09.25 10:18
  • 수정 2015.11.04 17: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 경찰관의 미담
주취자 강OO씨가  지난 22일 밤에 신지면 대평리 울목 선착장 바다에 빠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로프를 이용해 내려가 피구조자를 안고 구조하자 마을 주민 및 가족들이 고마워하고 있다. (완도경찰)

 

 

 

 


전어 풍년이다
조약도 부근 해상에서 전어잡이 배를 만났다. 그물 속에 전어가 수천 마리다. (이수석)

 

 

 

 

 

 


항도귀범
청산도에 가면 청산 8경이 있다. 옛 분들이 아름답다고 한 대표적인 청산 풍경이다. 그 중에 1경이 '항도귀범'이다. 신흥리 목섬을 돌아 뭍으로 들어오는 돛배(바람이 있으면 돛을 사용하고, 바람이 없으면 동력을 사용했다고 한다.)와 바다의 풍경이 매우 아름다웠다는 것이다. (대원 황영윤)

 

 

 

 

 

 


완도 정도리에서 보물을 발견!
1929년 설립된 정도리 신농조합! 간척지를 일본인으로 부터 84농가가 공동매입(소유)하여 지금까지 순환경작하고 있는 독특한 농업경작시스템입니다. 당시에 만들어진 조합 규약, 임원명부, 회의록을 이장님께서 보여주시네요. 이렇케 귀한 자료는 농업문화연구를 위한 사료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는데... (황길식)

 

 

 

 

 

 


노르웨이 오슬로 노벨피스센터에서 김대중 대통령을 뵙다. (LSS)

 

 

 

 

 

 


가을에도 하얀 민들레가 피는구나.
노오란 민들레는 일년 내내 피고 지는데 배추도 가을 무우도 잘 자라고 있건만 대한민국 정치는 왜 답이 없을까? (이수석)

 

 

 

 

 

 

 

 



남편과 명사십리 갯길 따라 걸어 보았습니다. 오는 길에 어렸을 때 학교 끝나면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친구들과 아카시아 줄기 따서 '가위바위보'  잎을 먼저 따낸 쪽이 꿀밤 맞기 했던 기억이 나서 해봤습니다. 누가 이겼을 까요? 당근 제가 이겼죠. 남편의 이마에는 사랑의 하트가 생겼답니다. (자연그대로힐링)

 

 

 

 

 

 

 



완도초등학교 아래에서 본 완도 타원 (건강의섬 완도)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