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읍면 섬이 쓰레기소각장이냐?"

조인호 의원, "음주운전 징계받은 공무원 섬으로 보내지 말라" 지적

  • 박남수 기자 wandopia@daum.net
  • 입력 2015.12.03 02:04
  • 수정 2015.12.08 11: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점차 늘고 있는 완도군 공직자 비위 행위에 대해 군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다.

지난 11월 30일 열린 완도군의회 정례회의 2차 본회의에서 서을윤 의원이 차주경 부군수를 상대로 한 ‘반부패, 청렴실천 추진 및 공직기강 확립 관련 군정 질문’에 대해 차 부군수는 “올해 들어 공무원 음주운전 6건이 적발돼 견책과 감봉 등 징계를 받았다”고 답변했다.

이에 대해 서 의원은 “우리 군 공무원들의 징계 현황을 보면 음주 관련 징계가 가장 많다”고 지적하고 “단속(대처) 방안이 너무도 안이하다”고 꼬집었다.

서 의원은 본지 보도를 인용하며 “‘근무시간에 음주근절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완도 관내에 음주 등 단속 실시’와 같이 단속 부서에서 산하 직원들에게 음주단속을 알리기 위해 보낸 문자 메시지를 보고 한심스럽게 생각했다”고 말했다.

정관범 의원도 보충 질문을 통해 “청렴도 측정 결과 전남도에서 최하위(19위), 전국에서도 하위권으로 부끄러운 수치”라며 “징계 후 그 자리에 두니까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범법자에 대해 반드시 문책 인사를 해야 하고 비위 행위를 한 공무원의 직상 또는 차상 감독자에 대해서도 문책 확행”하라고 요구했다.

박인철 의원도 본지 기사를 인용하며 “같은 음주운전이지만 어떤 사람은 좌천되고 어떤 인사는 수평 이동한다”며 “좌천성 인사 등 불이익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인호 의원은 “음주 공무원은 징계조치 받고 인사에서 섬으로 보내느냐. 섬으로 보내지 말아야 한다”고 말하고 “읍면 섬이 쓰레기 소각장은 아니다”고 말했다.

군의원들의 집중적인 질문과 지적에 대해 차 부군수는 “징계 후 보직 변경하는 방법을 강구하겠다” “좌천성 인사를 확실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남수 기자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