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정 기관 소식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16.12.23 11:27
  • 수정 2016.12.23 11: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 한국자산관리공사
업무협약 체결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김동언)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및 국가 자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의 뜻을 함께했다.
이번 협약은 캠코가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공사 임직원 및 관계기관 직원들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완도군은 국가자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행정지원 등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영농정착신규농업인워크숍귀농인의 소양 교육
 
완도군(군수 신우철)에서는 지난 19일, 20일 이틀간 완도 원네스리조트에서 관내 귀농인 40명을 대상으로 지역민과의 융화와 경영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래강사를 초빙하여 인간관계 관리기법, 귀농농장 운영 사례 발표, 농가 경영 및 효과적인 농산물 마케팅, 관내 귀농인 농장견학 등으로 추진됐다.
완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대외적으로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유능한 농촌인력을 확보해 농업경쟁력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완도경찰서 교통관리계
교통규제심의위원회

완도경찰서(서장 김광남)는 지난 22일 교통관리계 주관으로 군청 관계자들과 모범운전자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증가하는 교통사고와 불편 등을 개선하기 위해 16년도 4분기 교통규제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도군립도서관 앞 진입로 부분에 설치된 진입금지 표지판과 노면표시를 진입로 옆으로 이동 조치하고, 신지면 신리마을 앞 과 군외면 군외파출소 앞 중앙선 절선 등 6건을 심의했다. 중앙선 절선은 실질적으로 좌회전이나 우회전이 이루어지는 곳들로 중앙선 침범이라는 규제 위반이 안되도록 합리적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결정됐다.

완도군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완도군(군수 신우철)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2월 10일 금일읍, 17일에는 노화읍을 찾아 부모역량강화교육, 소방안전교육, 부모-자녀간관계향상을 위한 교육을 46가정 94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완도군 드림스타트에서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진행하고 있지만 대상자들은 교통문제 등으로 인하여 참여율이 저조한 실정을 극복하고자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의미가 깊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