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허궁희 의장, 2020년도 무등 의정대상 수상

허 의장, 참신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점 높이 평가 받아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0.12.18 10:54
  • 수정 2020.12.19 14: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의회 허궁희 의장이 지난 10일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서 열린 ‘제4회 무등 행정대상·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거버넌스학회와 무등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무등 의정대상’은 자치단체가 추진한 주요 시책을 평가하고 의정, 지역 발전, 혁신 비전부문에서 참신한 의정 활동과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공헌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높은 상훈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허 의장은 참신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 발전 부분에 공헌한 점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

허 의장은 “민의의 대표자로서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공헌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의정대상을 안겨주시는 것에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발로 뛰고 민생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이렇게 수상을 안겨준 것은 더욱 열린 의정을 실현하라는 민의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무등행·의정대상' 자치단체장 부문에 김병내 남구청장과 구충곤 화순군수가 선정됐다. 김 구청장과 구 군수는 각각 지역발전과 행정혁신을 이끈 공로가 인정돼 무등행정대상 자치단체장 부문에서 수상했다.

자치단체 부문에는 광주 서구·북구·대전 유성구(행정혁신), 무안군과 진도군(지역발전)이 이름을 올렸다.의정대상 광역의원 부문에서는 광주시의회 김동찬(의정), 정순애(지역발전),조석호(혁신비전) 의원, 전남도의회 이상철(지역발전), 구복규(혁신비전)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기초의원 부문에서는 허 의장을 포함해 김수영 광주 서구의회 의원(의정), 김형수 광주 북구의회 의원(지역발전), 박경신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혁신비전), 김선용 나주시의회 의원(의정), 박소준 나주시의회 의원(혁신비전), 김기석 담양군의회 의원(지역발전),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원(의정)이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거리 두기에 따라 장인균 SRB무등일보 사장 등 시상자와 수상자, 내빈등 소수가 참석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