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1.10.29 14: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에 의문스럽고 궁금했던 점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서 얻은 각종 군민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완도군의 성실한 답변을 기대하겠습니다.


먼저 군수님께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최근 우리 군 읍면에 다양한 사업으로 인하여 지역 내 갈등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지역 간, 주민 간 정서 차이 및 이해충돌로 인하여 갈등이 발생되고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군이 나서 소통을 통한 상호 이해 및 상생할 수 여건을 마련하고 갈등 해결 방안 등을 찾아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약산 태양광사업에 따른 완도군 입장을 답변해 주시기 바라며, 또한 약산 태양광 시설에 따른 송전관로가 신지면 도로에 매설되는 것에 대해 신지면 주민들이 반대하고 있는데 완도군의 입장, 그리고 완도항 중앙방파제 사업추진 배경 및 완도군 입장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해양문화관광국장에게 2022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취소에 따른 후속대책에 대하여 질문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2021년 개최예정이었던 해조류박람회가 2022년으로 연기되었다가, 최근에 다시 개최 취소되었습니다. 해조류박람회는 우리 군에서 해조류산업 발전에 역점을 두는 박람회입니다. 박람회 취소로 인하여 대행사 계약금, 위약금 지급과 대행사 과업내용 중 완도군 지적재산 귀속 확보 여부와 앞으로 우리 군의 해조류산업 활성화 대책에 대해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기획예산담당관에게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소통 활성화 대책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최근 트렌드가 온라인, 유튜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와 소통을 하는 추세입니다. 우리 군도 이런 추세에 맞게 홍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최근 3년간 유튜브 채널 등 소통매체 운영 현황 및 실적을 답변해 주시기 바라며, 또한 최근 3년간 언론매체를 통한 광고 건수, 예산 및 효과, 각종 광고별 피드백 실시 현황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총무과장에게 완도군 행정기구 및 공무원 정원기준에 대하여 질문 드리겠습니다. 인구는 감소되고 있는데 민선8기 들어 국장급이 신설되는 등 행정기구는 비대해지고, 기간제, 공무직이 증가한 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21년 중기 기본인력 운용계획에 대해 답변해 주시고, 1팀장 1직원인 팀 현황 및 해당 팀의 사무분장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복수직렬제 개념, 도입 배경, 시행시기, 도입효과 운영 관련 문제점 및 대책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군만의 인사운영계획과 인사상 각종 인센티브 현황 및 실적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세무회계과장에게 군정 신뢰도 향상 및 깨끗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구현하고 공사, 용역 등 계약업무에 행정 신뢰도와 책임성을 높여야 할 것입니다. 이와 관련 2021년 계약 업무 중 관내 업체와 계약 현황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업체들을 위해 계약분야에서 줄 수 있는 인센티브 방안 계획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농업축산과장에게 완도군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사업은 관내에서 생산된 우수 농축산물과 품질 인증을 받은 수산물을 구입하여 유치원, 초·중·고에 납품하면 이에 대해 식품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완도군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 대상과 식품 구입처, 지원 금액 등 또한 공급업체 선정방법과 공급업체에 대한 교육 및 지도감독 실시현황과 친환경 식재료 사용에 따른 효과 및 문제점에 대하여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안전건설과장에게 질문합니다. 집중호우가 발생하면 위험이 예상되는 하천 및 도로 등을 사전점검하여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군 최근 3년간 집중호우 시 농경지 침수 및 농경지 피해 현황에 대해 답변하여 주시고, 각종 도로 침수 현황 및 사고 발생 현황, 최근 3년간 각 읍면 각종 도로 선형 개선사업 현황 및 계획에 대해서도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문화예술과장에게 장보고 한상 관련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장보고한상은 9세기 초 장보고 청해진 대사가 청해진을 설진하고 서남해안의 암약하던 해적을 소탕한 뒤 한·중·일 등 해상무역을 독점하고 동서교역을 주도했던 불세출의 영웅을 벤치마킹하자는 취지로 제정되었는데요. 장보고한상 수상자 현황과 연도별 국비, 도비, 군비 지원 현황에 대해 답변해 주시고, 장보고한상이 완도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체육진흥과장에게 2023 전라남도민체육대회 완도군 개최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전라남도민체육대회가 개최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완도군 체육발전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도민체전 목적 및 개요에 대해 답변하여 주시고, 대회 개최에 따른 경기장 시설 등 인프라 현황과 체전 불가능 종목 시설 확충 방안 및 대책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수단과 관광객의 주차 수용 대책 먹고, 자고, 관광할 수 있는 유인 방안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양훈 완도군의회 의원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