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향우 “군수님 국회의원님, 이 위기의 침묵 왜 이럴까요”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3.08.18 09: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장님(군수님. 지역구 국회의원님), 늘 노고 많으십니다. 블루플래그도 좋고 해양치유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숲치유,  해양치유를 치유 중 1 순위로 매우 좋아하고 지인들께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선순위가 주민의 생계 전복양식으로 전복 생산자 가격이 사상 최초 최저로 매우 심각한 상황. 관광객도 최초 최저로 카운팅하시니 아실텐데 말입니다.


노화농협배(해남군 땅끝항), 소안농협배(완도군 화흥포항) 양쪽으로 이용하며 배가 텅비어서 운항하는 모습을 보고 수산업에서 여러 업계까지매우 심각한 줄 위기에침묵,이 현실 왜 이럴까요?


군차원에서 복합적인 위기에 대안, 대책 등등하고 있는 걸까요? 온라인으로 수산대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지만, 수산대전으로 전복 생산자 위기가 해결되는 걸까요? 고향에 거주하는 친척들, 친구들, 많은 청년후배님들이 너무 걱정되어 마음 무겁게 느끼며 상경하였습니다.


ex) 해양수산부, 완도군차원으로 보길면 해변에서 TV나오는 유명 세프들. 연예인 섭외하여 전복요리 행사하며 커피도 저렴하게 판매하여 전복 소비 및 관광객유치 함께 하면 어떨까요? 초위기, 위급합니다. 군차원에서 직접 세심한 시찰 현장점검 애로사항 등 현시점의 위기 우선 순위부터 군정이 운영 되면 우리 청년후배님들이 희망이 생길 것 같습니다.


면장님(군수님, 지역구 국회의원님), 폭염도 전복에 피해 많습니다. 폭우 수해 의연금으로만 집중하는 것. 정말 초균형없습니다. 지금 전복어가 여러 현실들이 재난으로 여겨집니다. 면장님(군수님, 지역구 국회의원님), 당부드립니다.줄위기 초위급 재난 상황으로 비상대책위원회 조직 구성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ex) 줄위기 초위급 재난 상황에 ️이자율. 상환 연기 등의 ️대책 가능한지 최대한 살펴봐 주시면 참 좋겠습니다.


또한 우리 후배님들의 전복어가, 전복 생산자도 합당한 가격을 받도록 등등 우선순위로 더욱 세심하게 애로사항들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길면 향우 배상


데스크 주> 이번호 본지 사설은 데스크칼럼에서 논평으로 바꿔 부군수 부임 후, 업무를 꼼꼼히 챙긴다는 말이 들려오고 있지만 민생과 업무의 핵심을 봤다면 전복어가들의 개인회생과 파산에 대해 전남도와 협의해 지방법원에 지역 실정을 전해달라는 것이었는데, 다음호에 이야기하는 것으로 하고. 하계휴가철을 맞아 고향에 내려 온 향우가 고향 밴드에 어민들과 지역의 아픔을 토로하는데, 정작 군수와 국회의원, 지도층은 지역 현실에 대해 나몰라라하는 작태에 대해 비판보다도 간곡한 호소를 하는 모습이 논평보다 타당하다고 보여 대체했다.

 

네이버밴드엔 실명을 명시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부득이 비실명 처리했으며, 향우는 글을 올린 후 혹여나 관계자들이 기분이 상할까봐 사진과 함께 "면장님 열린마음으로 저의 의견을 반영하여 주셔서 참 감사드립니다.늘 전남 완도 보길을 간절히응원하겠습니다."는 글을 남겼다.(계속)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