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완도 경유 서울∼제주 고속철도 국가계획 반영을 촉구한다

대정부 건의안
완도군의회 의원 일동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3.11.23 15: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의회는 정부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으로 “국민 생활과 나란히 누구나 누리는 철도를 구축하겠다”는 비전에 큰 기대와 함께 적극적인 지지를 보냅니다.
 동시에 ‘완도를 경유하는 서울∼제주 고속철도 건설’은 21세기 한반도 성장을 위한 대역사의 하나로서 국가발전의 견인차가 될 것임을 확신하며,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기를 적극적으로 희망합니다.
대한민국은 21세기 태평양 시대의 중심에 서고 그중에서도 전남과 제주 양 지역이 그 거점이 될 수 있는 발전잠재력이 무궁함에도 제주특별자치도와 내륙을 연결하는 교통수단이 항공과 선박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어 기상변화에 민감하고, 관광비용 및 물류비가 많이 든다는 점에서 발전의 한계와 제주 해저터널의 필요성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남~제주 간 해저터널’이 건설된다면 장차 21세기 새로운 연륙 교통수단으로써 물류비 절감과 기상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데 그 역할을 다할 것이며, 대륙의 섬이 될 제주와 전남의 연계 관광상품 개발, 유네스코 문화유산과 내륙 문화유적과의 연계, 농수특산물의 교류 등이 획기적으로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완도군의회는 국토균형발전을 도모함으로써 대한민국이 신태평양 시대의 중심국가로서 동북아 물류·관광 및 국제교류·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하는데 크게 이바지하고 한국판 그린뉴딜로 글로벌 기후변화와 지역소멸위기에 대응할 것이라는 점에서 정부가 대승적 시각을 가지고 이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완도를 경유하는 서울∼제주 고속철도(KTX) 건설’이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해주시기를 5만여 군민과 함께 간곡히 건의하는 바입니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