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치유의 섬 완도서 전남농아인들 감동과 환희 만끽

완도에서 제23회 전남농아인체육대회 열려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3.11.23 15:32
  • 수정 2023.11.24 08: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 그리고 도약! 제23회 전라남도 농아인 체육대회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치유의 섬 완도군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농아인 스포츠 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농아인 스포츠연맹 완도군지회와 완도군 장애인 체육회가 주관하였으며 전남 20개시·군 농아인 단체에서 선수 및 임원 등 900여명이 참가하였다.

 

주요경기 종목은 총 11개 종목으로 배드민턴과 탁구는 농어민체육센터, 육상(필드 및 트랙)은 공설운동장에서, 게이트볼은 완도군게이트볼장, 당구는 에이스 당구장, 바둑·슐런·장기·다트·타겟 3종은 청해진스포츠센터에서 각각 진행됐다.


경기에 임한 선수 및 임원들은 입장식 및 개회식부터 폐회식까지 시종일관 질서 정연한 가운데 매 경기마다 감동과 환희의 순간을 만끽하는 열정을 쏟아냈다.


대회결과 종합우승 순천시, 준우승 영광군, 3위 목포시, 4위 여수시, 5위 진도군, 6위 광양시, 7위 완도군, 8위 신안군이 수상하였다. 입장상에는 1위 보성군, 2위 고흥군, 공동 3위 해남군, 여수시, 모범선수상에는 완도군선수단 김기범 선수, 영광군 선수단 황상준 선수, 최우수선수상에는 순천시 선수단 오유미 선수가 각각 수상하였다.


신우철 군수는 “치유의 섬 완도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우리 완도군은 깨끗한 해양자원인 해풍과 바닷물, 갯벌, 해조류 등 다양한 해양자원을 이용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해양치유센터에서 오픈을 앞두고 있기에 한 번 꼭 둘러보시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경험을 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는 완도군에서 “2024년도 전라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개최 된다.”며 “금년 전남체전과 전남장애인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으로 다소 부족한 부분은 면밀히 검토하고 보완하여 내년 대회가 불편함 없이 더욱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내년에는 5월에 전국소년체전 역도 경기와 전라남도 어르신대회가 9월에는 전라남도 장애인 생활체육대회가. 10월에는 전라남도 생활체육 대축전이 치유의 섬 완도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