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1면 보도자료 모음

완도교육지원청, 내고장 영·산·강 성과나눔 한마당

완도군청 역도실업팀, 전국대회‘메달 9개 획득

해경, 신속 구조를 위한 승선원 변동 미신고 단속 나서

완도소방서, 완도군 소안도에 119생활안전서비스 제공

  • 완도신문 wandonews@naver.com
  • 입력 2023.11.30 14: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 내고장 영·산·강 성과나눔 한마당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11월 24일(금) 초·중 교감 및 학교 환경교육 담당 교사 3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내고장 영산강에서 시작하는 기후변화 환경교육 성과나눔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은 그동안 학교에서 실천해온 다양한 환경 교육 활동 사례 공유, 활동 결과물과 사진 전시, 체험코너 등을 마련하여 서로를 격려하고 자축하는 자리였다. 매주 수요일 수목원에서 다양한 활동과 학습이 이루어지는 군외초의‘수수데이’학교교육과정 운영 사례, 학생들이 마을의 제비집 관찰을 위해 직접 거울을 설치하는 등 학생 주도형 프로젝트를 추진한 금일동초의 사례는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금일중에서는 완도를 가꾸는 해양생태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수중 드론과 공중 드론을 직접 다루며 해양 쓰레기와 금일의 바닷속 생태를 연구하여 탄성을 자아냈다. 행사에 참여한 생영초 교사(정동하)는 “우리반 아이들에게도 적용해 볼만한 점들이 많았고, 어떻게하면 학생들의 흥미를 유지하며 환경교육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이었다. 연구하신 선생님들이 대단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완도군청 역도실업팀, 전국대회‘메달 9개 획득

완도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역도실업팀이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충남 서천 군민체육관에서 열린 ‘2023 전국 실업 역도 선수권 대회’에 출전하여 금메달 6개, 동메달 3개를 획득했다.  남자 일반부 61kg급에 출전한 김동민 선수는 인상 115kg, 용상 150kg, 합계 265kg를 들어 올려 금메달 3개를 획득했고, +109kg급에 출전한 이양재 선수는 인상 180kg, 용상 233kg, 합계 413kg를 들어 올려 금메달 3개를 차지했다. 
 금메달 3개를 목에 건 이양재 선수는 최우수 선수상도 수상했다. 
 여자 일반부 +87kg급에 출전한 임정희 선수는 인상 80kg, 용상 100kg, 합계 180kg를 들어 올려 동메달을 3개를 획득했다.  81kg급 강민우 선수는 어깨 부상으로 아쉽게 기권했다. 
서호철 감독은 최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완도군청 역도실업팀 서호철 감독은 “올해 마지막 대회에서 많은 메달을 차지하고 큰 상을 받으며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역도실업팀에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은 완도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해경, 신속 구조를 위한 승선원 변동 미신고 단속 나서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기정)는 지난 28일 3층 영상회의실에서 제247기 신임 해양경찰관들의 임용식을 가지고 최일선 현장으로 당당한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완도해경 신임경찰관은 총 14명으로 공채 4명, 의경 특채 2명, 함정요원 7명, 해수산고 1명으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별된 우수한 인재들이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이번에 임용된 신임 해양경찰관들은 지난 1월 전남 여수 해양경찰교육원에서 해양경찰 제247기로 입교해 신임 기본교육과 관서 실습 등 약 43주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최일선 부서인 경비함정, 파출소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임용식은 신임 해양경찰관들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하고, 신고식과 함께 박 서장의 당부 순서로 진행되었다.
신임 경찰관 이중현 순경은 “완도해경 일원이 된 만큼 여러 선배님들의 경험과 업무를 배워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완도소방서, 완도군 소안도에 119생활안전서비스 제공

완도소방서(서장 김옥연)는 도서지역 맟춤 생활안전서비스 제공을 위해 23일 홍영근 전남소방본부장과 김옥연 완도소방서장, 완도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가 완도군 소안도를 방문하여 생활안전서비스 활동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생활안전순찰대는 초고령화 비율이 높은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안전전문가(소방관)가 한가구, 한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주거 공간 위험을 제거하는 생활밀착형 활동이다. 21년 8월부터 운영 중인 119생활안전순찰대는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을 찾아 건강을 보살피고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활동내용은 ▲소방본부장·서장 방문 섬지역 안전관리 지도 ▲당뇨, 혈압 등 건강체크 및 기간이 도래한 약품 지도 ▲주택용 단독형경보감지기 설치 ▲파손된 문 잠금장치 수리 및 보수 ▲콘센트 등 전기시설 및 전기가전제품 점검·정비 ▲주택 내 위험요소 제거 및 안전조치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저작권자 © 완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