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아직도 조선소 집단이주사업 안하고서 어떻게 청정완도란 이미지를 지킬수 있냐?

닉네임
전라남도 청해군
등록일
2012-02-03 22:44:15
조회수
10832
완도의 별칭은 "청해"라는 이름을 불릴 정도로 나름대로 청정해양면적을 많이 가지고 있는 곳으로 알고 있다.

청정바다환경을 지키기 위해 미흡한면이 있다면 관내 흩어져 있는 조선소들과 연관공장들을 한곳으로 이주시켜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야 하는데 아직도 시행을 하고 있지 못하고 있으니 한심한 생각이 든다.

완도의 인구증가를 위해서라면 기업유치도 해야 하지만 향토산업발전활성화도 소홀해서 절대 안되지 않겠는가 싶어 만약에 대한조선이 완도 화흥포쪽으로 왔었더라면 완도는 나름대로 발전했을지도 모를것이다.

화흥포쪽에 가칭:청해일반산단을 조성했었으면 조선소들은 한곳으로 진작에 몰렸을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완도연장도 문제없을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한곳에 집단이주함으로 인한 환경문제도 해결할뿐만 아니라 지역미관도 개선할수 있어 청정완도란 이미지를 살릴수 있지 않을까?


여하튼 지금이라도 청정완도 이미지를 지키려면 조속히 조선소 집단이주사업을 조속히 시행하여 인구증가, 지역경제활성화, 환경문제해결 겸 지역미관개선등의 효과를 누려보자.


그와는 상관없지만 청정바다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차원에서 한때 개명운동을 해야 할정도로 알고 있는 완도군을 청해군으로 조속히 바꿀것도 강력히 촉구한다.
작성일:2012-02-03 22:44:15 221.143.1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