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망해빠진 성화대학을 살려야 전문대 농림수산업과 인가도 할수 있지 않겠나?

닉네임
성화대 완도분교
등록일
2012-02-05 09:58:51
조회수
11516
성화대학 폐교소식을 들은지 오래가 된것 같다.

완도에서도 비록 작지만 성화대학 완도캠퍼스(완도읍 군내리 소재)도 있고 해서...... 망해빠진 성화대학을 살리는 것부터 우선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성화대가 완전 없어지면 새로운 전문대학을 어떻게 유치할수 있는지 그역시 쉽지 않는 현실이라 대학도 너무 많이 세운 현실을 생각을 해본다면 현실적으로 성화대를 완도지역주민들과 유지들이 적극적으로 앞장서 성화대 살리기운동을 할 필요도 있지 않을까 싶다.

성화대의 현황으로는 농림축수산업과가 하나도 없는 현실을 감안하면 완도에는 수산전문대가 필요하겠지만 우선 성화대를 살리는 것이 우선이 아닐까 싶고 현실적으로 성화대를 살려서 살려주는 댓가로 완도캠퍼스에 농림수산업과와 축산업과를 유치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는 심정이다.

(더 필요하면 대학본부 완도이전등도 생각해 보자.)

완도군립으로 하자니 비용때문에 규모 때문에 그렇고 안하자니 성화대는 완전 문닫아야 하는등......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성화대학 소재지와 주변지역사람들의 고민들.

수산전문대학을 유치하고자 한다면 현실성을 생각할때 망해가는 성화대를 살려 그 대가로 수산전문대 유치니 뭐니 완도의 이뤄지고 싶은 꿈이 이뤄지길 바랄 뿐이다.

성화대학 농림수산업계열과 축산계열을 완도에 유치하고자 한다면 완도를 중심으로 강진.해남.장흥.영암.진도와 힘합쳐 성화대학 구제 탄원서명운동을 해서라도 완도의 수산전문대유치에 찬물을 끼엊는 일이 있어서는 안될것으로 본다.

그역시 안되면 폴리텍 농수산대학을 유치하는 방법도 검토되어야 할것이다.

(지역신문사도 이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작성일:2012-02-05 09:58:51 221.143.1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