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광주.전남과 기초지자체들은 지역택시 모두 다 하이브리드 택시로 교체지원을 강력히 촉구한다.

닉네임
정택시
등록일
2012-02-18 13:43:05
조회수
11139
대중교통에 친환경바람을 불어야 할 필요가 있을것으로 생각하여 광주시, 전남도와 각 시.군.구지자체들은 지역택시를 모두다 LPG 하이브리드 택시로 바꿀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기본형으로 사용되고 있는 중형차 택시 연비는 8~10.X까지인 반면에 현대 아반떼와 기아 포르테 LPG하이브리드는 L당 17.8이고 배출가스는 99밖에 안되는 경제적인 차량이고 마력등 성능도 중형못지 않는 준중형차지만 영업용으로 파는 것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그러나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성남시등 대도시등을 중심으로 아반떼와 포르테등 LPG하이브리드 택시로 사용을 확대.지원을 하는 사례들이 있으며 심지어 모닝과 마티즈등 경차를 통해 LPG경차택시를 이용하고 있는 지자체들도 있는 만큼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 줘야 하지 않겠는지?

심지어 서울등 대도시에선 아반떼나 포르테 LPG 소형택시로 쓰는 회사들도 있는 점을 감안하면 소형택시회사들에게 있어 다양한 혜택을 줄 필요도 더더욱 있다.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는 만큼 LPG하이브리드 택시나 경차택시로 바꾼 택시회사들에게 세제혜택과 보조금지급등을 통해 친환경택시를 늘려갈 필요가 있고 개인택시에게도 있어 LPG하이브리드 택시와 LPG경차택시를 강력히 허용하여 이를 개인택시로 운행하고 있는 운전자에게 보조금지원과 세제감면혜택을 입을 필요가 있다고 본다.(심지어는 버스에만 시행된 준공영제를 택시회사까지 확대. 시행하되 실적이 나쁜 회사들에게 있어 통.폐합을 하여 택시 회사의 규모와 회사수를 조정하는 제재방법도 병행할 필요는 있다.)

갈수록 올라가는 물가등으로 인해 택시이용요금도 비싸지고 있는 가운데 이용하려는 이용자수가 줄어들려고 하거나 줄어든 곳이 있어 그에대한 대책은 친환경택시 도입방안이 답이지 않을까 싶다.

경차택시도 안되면 한단계 상급인 현대 아반떼-엑센트.베르나.클릭(클릭은 기아.한국GM의 LPG통을 활용하여 밑부분으로 설치해 택시로 활용. ), 포르테-기아 프라이드, 크루즈-쉐보레 아베오, 삼성SM3등으로 해서 LPG소형.준중형택시도 생각을 해볼 필요는 더더욱 있다.

언제까지 준중형 택시들만 판치는 세상이 이어질지 걱정이지만 지구를 위해서, 택시이용자들의 다양한 택시이용을 위해서라면 광주.전남과 각 시.군.구 지자체들이 적극적으로 이글에 신경을 써줘야 하지 않을까?

자꾸 택시에 대해 방치해둔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부담은 물론 지구의 환경파괴도 시간문제인 만큼 광주와 전남, 그리고 해당 시.군.구 지자체들은 이글을 통해 적극적인 해결을 임할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중.대형택시만의 세상. 이글을 통해 싹~! 바꿔버리자~! 그러면 개인택시부터 경차,소형차,하이브리드택시로 다양하게~!
작성일:2012-02-18 13:43:05 211.59.232.110